레고배트맨무비 게임, 영화를 잘 살렸지만 미니언러시와 너무 닮았다

레고 배트맨 무비의 출시와 동시에 레고 배트맨 무비 게임 또한 출시를 한 사실 알고 계셨나요?


레고무비가 나오거나 혹은 위너 브로스의 새 영화가 출시될 때마다 모바일 게임을 만들어 내는데요.


이번 레고 배트맨 무비 모바일게임 역시 영화 프로모션 앱이기 때문에 영화에 관련된 소개 페이지 및 레고 배트맨 무비 레고 제품의 소개 또한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이미 국내를 제외한 전 세계적으로 큰 흥행을 얻으며 성공을 한 레고 배트맨 무비, 출시와 함께 나오게 된 레고 배트맨 무비 모바일 게임에 대해 알아볼게요.


먼저, 본 게임의 경우 아이폰 용으로 나온 게임인데요. 총 590MB의 꽤나 큰 용량을 차지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인트로 페이지부터 누가 봐도 레고 배트맨 무비 프로모션 게임인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영화 포스터와 동일한 디자인을 취하고 있습니다.


인트로 화면 좌측에 있는 레고 배트맨을 이리저리 움직이게 해둔 요소는 특히 아이들로 하여금 본 게임에 대한 흥미를 돋우는 하나의 요소가 되기 충분한 것 같네요.


  



게임은 다양한 나라의 언어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페이지로 가서 한국어로 교체 가능합니다.


성인분들이 플레이하시기에 영어 버전을 그대로 사용하셔도 크게 지장이 없을 정도로 단순한 영어로 구사가 되어 있으나, 아이들이 플레이하는 용으로 다운을 받으셨다면 한국어로 플레이를 하는 게 좋을 듯하네요.



플레이를 누르면 시작 전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레고 배트맨 무비에 로빈의 코스튬을 고르는 신에 등장했던 배트맨의 옷장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 해놓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배트맨과 배트걸을 선택할 수 있으며, 로빈을 시작으로 다양한 배트맨 무비에 등장했던 인물들을 코인 (게임 플레이로 취득 가능)으로 구매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플레이할 캐릭터를 선택하게 되면 다음으로 모빌 카 선택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배트 모빌 카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차후 게임 플레이 미션을 통한 획득 또는 코인으로 다양한 종류의 모빌 카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에 부착하는 아이템 또한 구입을 하여 차량을 개조하고 성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데요. 이 부분 또한 동일하게 미션을 통한 획득으로 취득 가능합니다.



게임은 꽤나 단순한 방식으로 플레이가 됩니다. 레고 배트맨 캐릭터가 달리는 상황에서 총 세 가지 라인을 바꿔가며 장애물을 피하고 코인을 획득하면 되는 방식인데요.


점프, 아래로 통과하기 그리고 배트맨 표창을 날려 장애물 제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장애물을 피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중앙 다양한 아이템을 취득 가능하기도 한데요. 핸들 모양의 아이템을 취득하게 되면, 모빌 카를 탑승하게 되며 이 모빌 카는 장애물에 한번 부딪힐 때마다 체력이 소모가 되며, 우측 아래에 장애물 파괴를 위한 미사일 사용 가능 횟수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장애물을 이 미사일을 발사하여 파괴 가능하며, 자석 및 실드 모양의 아이템도 있는데 각각의 아이템은 코인을 일정 시간 동안 끌어당기는 역할 및 장애물을 피할 필요 없이 모두 통과가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모든 게임이 그러하듯 본 게임 역시 보스들이 각 스테이지에 등장하게 되는데요. 보스들의 경우 높이에 따라 점프를 하여 표창을 날리거나 피하며 표창을 날리는 약간의 컨트롤로 처치가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보스를 무사히 처치하게 되면 배트윙이 등장하며 캐릭터를 태우고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정말 구석구석 레고 배트맨 무비에 등장하는 모든 것들이 깨알같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이 게임에 매력적인 부분 하나, 장애물에 부딪혀서 게임 아웃이 된다 하여도 이어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되어있는데요. 먼저 장애물에 부딪히면 레고 캐릭터가 피스로 조각조각 나며 게임 아웃이 되게 되며, 또 다른 게임 플레이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가장 눈에 띄는 DJ 배트맨을 중심으로 오투잼과 비슷한 게임이 진행되기 시작하는데요. 노랑, 빨강, 파랑 세 가지 버튼을 플레이 되는 음악을 즐기며 타이밍에 맞춰 눌러주면 되는 간단한 게임이며, 좌측에 게이지 부분이 100%가 차게 되면 게임을 이어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 게임의 경우 항상 같은 난이도는 아니며, 본게임에서 아웃되는 횟수가 반복될수록 이 게임 또한 난이도가 점차 올라가게 됩니다.


필자의 경우 개인적으로 세 번째부터는 그냥 플레이하지 않고 'SKIP' 버튼을 눌러 처음부터 재시작을 하게 되더군요.


모든 게임이 그렇겠지만, 게임에서 더 길게 생존 및 각 주어진 미션을 무사히 통과하게 되면 보상 또한 점점 커지게 되며, 코인의 경우 이 모바일 게임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소 중 하나니 최대한 많이 획득하는 게 좋겠죠?


게임의 외적인 부분 역시 눈에 띕니다. 인트로 페이지로 돌아가 게임 플레이 외 메뉴를 살펴보자면, 레고 배트맨 무비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관련된 설명 그리고 레고 배트맨 무비 제품 정보와 소개 그리고 배트맨 무비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등.


프로모션 앱답게 게임 플레이 말고도 여러 가지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적 요소가 가능한 앱입니다.



사실 본 게임의 경우, 미니언 러시와 아주 많이 닮아있는데요. 미니언 러시는 간단한 조작법, 깜찍한 캐릭터들로 하여금 이미 많은 사랑과 큰 성공을 거두었는데요.


레고 배트맨 무비 게임 역시 기본 베이스 바탕은 이 미니언 러시와 똑같으며, 등장 배경과 캐릭터 정도만 바뀌었다고 해도 무난할 정도로 두 게임은 닮아있습니다.


미니언 러시를 재밌게 즐겼던 분들이라면 본 앱 게임 또한 좋아할 것 같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해본 후 장, 단점을 간략히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장점



1. 레고 배트맨 무비의 소재 및 레고의 특징을 잘 활용했다.

2. 영화의 홍보 목적 앱이지만, 안정적이며 완성도 높은 게임을 보여준다.

3. 성인 및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기기 쉬운 조작성 편한 게임이다.

4. 과금 유도가 없어 거부감이 별로 들지 않는다.

5. 똑같은 패턴으로 지루함 감이 들 수 있는 점을 보스 악당 캐릭터를 등장시킴으로 써 보안했다.



단점



1. 아이폰, 아이패드 (apply app)에서만 지원이 된다.

2. 많은 게임이 그렇듯, 게임 진행 시간이 지속되면 기기 발열이 심하다.

    (아이폰 6와 아이패드 미니 4로 플레이 한 기준)

3. 영화 프로모션 앱으로 나온 게임인 만큼 향후 꾸준한 업데이트 혹은 서비스 종료와 관련된 부분이 정확하지 않다.

4. 흥미를 끌기 충분은 하지만, 독창적인 새로운 진행 방식이 아닌 기존 모바일 게임을 그대로 가져왔다.


게임 자체는 가볍게 즐기기 충분하며, 배트맨 마니아분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듯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하지만, 단점에서 언급했듯 레고 배트맨 무비가 이미 극장가에서 상영 종료가 된 시점에, 향후 꾸준한 업데이트에 대한 부분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며 언제까지 게임이 제공될지 여부 또한 불확실 한 부분입니다.



▼ 레고 배트맨 무비 게임 다운로드 링크



포스팅 잘 보셨나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