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VIP 카드 출시, 해외 레고 스토어 VIP 멤버십 혜택은?

필자는 현재 필리핀에서 살고 있는 교민이다.

 

최근 들어 필리핀 내에 레고스토어(LEGO STORE)이 많이 오픈 되면서 레고를 구입할 수 있는 루트가 조금 더 편리해졌다.

 

이전에는 토이저러스와 토이킹덤과 같은 완구매장에서 레고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고 그마저도 신상은 없고 이월상품이 대부분이었기 때문.

 


더군다나 올해 2, 집 바로 옆에 새로 생긴 백화점이 오픈을 했고 레고스토어가 입점 되었다.

 

해외 레고 스토어 오픈 현장이 궁금하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길 바란다.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정말 바로 집 옆에 딱 붙어 위치한 백화점이라 레고 스토어를 수시로 방문을 했고, 그 덕에 레고 직원들 모두랑 알게 된 사이가 되었다.

 

그도 그럴 것이 필리핀은 레고의 가격이 한국의 약 1.5 – 2배 가량이 비싸다.

 

예로, 한국에서 A 제품이 10만원이라면 이 곳에서의 A 제품은 약 16 ~ 17만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서 구매하여 해운택배로 운송되는 과정 중 발생하는 파손, 비용 및 시간등을 고려할 경우 비싸더라도 직접 구매하는 편을 택하고 있다.

 

몇 달 간 꾸준히 레고를 구매하고 있음에도 한편으로는 아쉬움이 남았는 데, 한국 레고 공식 쇼핑몰과 같이 포인트 적립 개념이 없던 것이었다.

 

그렇게 아쉬움 또한 적응이 되어 가던 중, 문자가 한통 날라왔다.


 

바로 레고 스토어 매장의 매니저에게서 온 문자 였는 데, 레고 아이디어즈 아폴로 새턴V (21309)가 드디어 입고가 된다는 것이며 단 2 제품만 들어온다는 정보였다.

 

한국은 이미 새턴V이 많이 풀려 적절한 쿠폰 및 카드 할인 등을 잘 활용하면 13만 원 대 후반에 구입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역시나 이 곳은 환율 계산 기준 한화로 약 19만 원의 금액을 지불해야 된다.

 

하지만 두 제품만 들어오기에 바로 예약을 부탁했고, 당일 날 바로 방문을 하여 제품을 수령하기로 했다.

 

제품을 구입하는 중, 매니저가 미소를 띄운다. 이유인 즉 슨 레고 VIP 카드가 드디어 발매가 되었다는 것이다.


자연스레 레고 VIP 카드를 발급 받았고 당일 구매한 새턴V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었다.

 

8개월 만에 드디어 조금이라도 혜택을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지금부터 필리핀 레고스토어 VIP 카드는 어떤 혜택이 있는 지 알아보자.


일명 ‘LOYALTY CARD’로 불리는 필리핀 레고 VIP 멤버십 카드는 총 3가지의 단계로 나뉘어진다.

 

처음 발행을 하면 RED의 등급의 카드를 받게 되며, 레고 공식 쇼핑몰에서 한화 약 24000원에 해당되는 레고 제품을 구입하면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다.

 

레고 VIP 멤버십의 단계는 RED > GOLD > PLATINUM 순으로 진행이 되며, 각 등급 별 혜택은 다음과 같다.


<RED>

1. 100PHP = 1 POINT

2. 생일 날 포인트 2배 적립

3. 포인트 온라인 쇼핑몰 이용가능 (현재 쇼핑몰 개설 안됨)

4. 중복 할인 가능


<GOLD>

1. 100PHP = 2 POINT

2. 생일 날 포인트 2배 적립

3. 포인트 온라인 쇼핑몰 이용가능 (현재 쇼핑몰 개설 안됨)

4. 중복 할인 가능

5. 1회에 한하여 20% 할인 (단 주요 주종 제품들은 모두 제외 됨. ex: 아이디어즈, 크리에이터, 픽어브릭, 미니피겨, 테크닉 등등)


<PLATINUM>

1. 100PHP = 3 POINT

2. 생일 날 포인트 2배 적립

3. 포인트 온라인 쇼핑몰 이용가능 (현재 쇼핑몰 개설 안됨)

4. 중복 할인 가능

5. 1회에 한하여 30% 할인 (단 주요 주종 제품들은 모두 제외 됨. ex: 아이디어즈, 크리에이터, 픽어브릭, 미니피겨, 테크닉 등등)

6. 신제품 우선 순위 구매 가능

7. 레고 VIP 행사 이벤트 초대


말 그대로 플래티넘(Platinum) 등급 정도는 되어야 어느 정도 포인트 모이는 맛을 느낄 수 있다.

 

포인트 시스템은 한국이 1000원당 1포인트인 것과 달리, 이곳은 2300원 당 1포인트가 적립이 되며, 적립 포인트는 1년 내에 무조건 사용을 해야 된다고 한다.

 

만일 레고스토어에서 레고 제품을 약 230만 원 이상 구매할 경우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Platinum)이 되며, 플래티넘의 경우 2300원 당 3포인트가 적립되는 혜택이 있다.

  

 

레고 VIP 카드의 유효기간은 없지만 앞서 말한 것과 같이 포인트는 1년 내로 사용을 해야 된다.

 

또한 해마다 골드와 플래티넘 등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약 35만 원 상당의 레고 제품을 구입해야 등급이 유지된다.

 

레고 VIP 카드 분실 시에는 재발급 비용 한화 2300원을 지불해야 되며, 반대로 포인트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는 본인의 신분증을 레고 멤버십 카드와 함께 제출해야 된다고 한다.

 

살펴보면 딱히 큰 혜택은 없으나 아예 없는 것 보다는 나은 듯 하다.

 

레고 값이 비싼 나라인 만큼 조금 더 많은 혜택을 줘도 될 텐데 최고 등급이 되어서도 혜택은 짜기만 하다.

 

필자도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현지인들의 경우는 말할 것도 없다.

 

오픈 당시 초창기에 호기심에 의해 손님이 몰리긴 했지만 실구매 고객은 손가락에 꼽으며, 대부분이 연말에 토이저러스에서 하는 레고 이월상품 행사에서 레고를 구매한다.


그래서일까,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레고랜드 초청권(4: 왕복 비행기 티켓, 레고랜드 입장 권 및 레고랜드 호텔 숙박권) 추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 것도 타 레고스토어는 제외며 오직 필자가 방문하는 쇼핑몰 레고스토어에서만 진행이 되는 걸로 보아 매출이 많이 없긴 한 듯하다.

 

레고 VIP 카드 및 추첨 응모권 까지만 해도 상당한 데, 창고에서 프로모션을 꺼내온다.

 

현재 국내와 동일하게 아이코닉 케이브 미니피겨 세트가 진행 중이라 해당 프로모션 일 줄 알았는 데, 받아보고 놀랬다. 그럴 수 밖에 없다.

  


바로 40145 레고스토어 제품을 주는 것이 아닌가!

 

40145로 말할 것 같으면 레고 스토어가 오픈 되는 매장에서만 한정수량 및 기간으로 지급되는 프로모션 제품으로, 구입이 불가능 한 제품이다.

 

한국에서도 레고 스토어가 오픈 할 때마다 20만 원 이상 레고 제품을 구입 하는 선착순 100(하루 기준)에게 지급이 되는 제품으로 프로모션 특성상 구하기가 쉽지는 않은 제품이다.

 

오픈 한 지 벌써 8개월이 지난 본 매장의 경우 해당 프로모션이 끝난 지는 한참 전.

 

자초지정을 물어봤더니 40145 재고 소진이 완료 될 때까지 진행하는 특별 프로모션 이라는 것이다.

 

한국과는 너무 상반되는 분위기다. 한국에서 과연 한정판 레고스토어 재고가 남아 있을 수 있을까?


덕분에 집에 있는 40145 레고 스토어를 모듈러로 증축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지금까지 필리핀 레고스토어 레고 VIP 카드 발급 정보를 알아보았다.

 

많이들 필리핀이 물가가 저렴하다고 말을 하는 데, 인건비가 저렴할 뿐 전자기기를 포함한 각종 생활 제품들은 한국과 비교하여 터무니 없는 가격이 대부분이다.

 

레고 역시 동일하며, 혹시라도 필리핀 마닐라에 방문하여 레고를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지는 않을까? 라는 부푼 꿈을 가진 이들이 있다면 당장 포기하길 바란다.

 

한국 레고 공식 쇼핑몰에서 구매를 하여도 이 곳에서 보다는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하는 격이 될 테니까.


문의사항: 카카오 플친 ▶ ‘브릭스미스’ 검색

브릭 블로그, 브릭스미스 [http://bricksmith.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